한국주택금융공사 대전지사, 노인복지사업 후원금 전달식
상태바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전지사, 노인복지사업 후원금 전달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5.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전지사(지사장 채석)는 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에 방문하여 노인복지사업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 대상 주택연금 및 노후설계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주택연금 및 노후설계 설명회에서는 지역 어르신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택연금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 안내 사례소개 등 어르신들의 당당한 노후설계를 위한 유익한 교육의장이되었다.

또한 전달받은 후원금은 요가교실, 한글교실 등 청춘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를 위한 나들이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한국주택금융공사 박진용 실장은 주택연금을 알고 신청하지 않는 것과 모르고 신청하지 못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어서 이렇게 직접 주민을 만나고 있다며 늘 자녀에게 부담이 될까 노심초사하는 어르신들이 주택연금을 활용하여 당당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선자 어르신은 주택연금이 어떤 내용인지 평소 궁금했었는데 오늘 교육을 듣고 남편과 상담을 받으러 갈 생각이다며 좋은 교육과 함께 우리들을 위한 후원금도 지원해주어서 감사하다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전지사는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를 위한 ‘은퇴금융아카데미 운영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인 ‘HF 도시재생 프로젝트’ 취약계층 주택 개보수 지원 ‘HF 사랑의집’ 노인복지사업을 위한 후원금품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주택금융 지원을 통한 주민주거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