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 오픈
상태바
공주시,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 오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2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오픈을 알리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의 시연회와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을 오픈해 마을 단위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이·통장들과의 스마트한 소통을 시작한 바 있으며, 그 사업을 확대해 종이 문서만으로 이뤄지고 있는 사회단체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번에 구축한 스마트 소통넷 시스템은 사회단체에서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앱이나 스마트 소통넷 홈페이지(http://smart.gongju.go.kr)에 접속하면 시에서 발송하는 공문서는 물론 회의일정이나 알림사항 등을 온라인을 통해 수신·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회단체의 소식, 알림사항 등을 공유하고 문서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시연회에 참석해 “스마트 소통넷 오픈으로 신속한 대민 행정 추진은 물론 사회단체들과의 원활한 소통체계를 확보해 함께하는 참여시정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스마트한 소통을 통해 행복한 공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날 사회단체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 후, 앱 설치 및 사용지원은 물론 정보화팀을 통한 찾아가는 교육 등 지속적인 시스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