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EBS와 공동으로 2019 대학 입시설명회
상태바
대전교육청, EBS와 공동으로 2019 대학 입시설명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12일(토)오후2시~4시30분 대전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 주관으로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18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1부는 ‘2019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을 주제로 대입 전형 바로알기 대입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숭의여고 정제원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나서 강의할 예정이다.

제2부는 EBS 전속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변춘수 강사가 나서 ‘2019학년도 수능 대비 학습 전략 및 학습법’을 주제로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에는 수능 및 대입 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한다. 또한 EBS 강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도 있어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와 함께 학습 동기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대학별 전형에서의 반영비율에 따라 각 학생이 지원한 대학에서의 당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대입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적인 대입설명회 및 대학박람회 등을 통해 2019 수능 및 대입 전형을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수험생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