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중고등학생 잉글리쉬업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아산교육청, 중고등학생 잉글리쉬업 경연대회 개최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6.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아산교육청(교육장 안성준)은 6월 19일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140명을 대상으로 아산 교육청 대회의실 및 제 2회의실에서 ‘2009 중·고등학생 잉글리쉬업 경연대회’ 지역 예선을 가졌다.

잉글리쉬업 경연대회는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 및 자신감을 고취하고 학력 신장에 기여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다양한 분야(어휘력·인터뷰·에세이쓰기·명문암송)의 대회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잉글리쉬업 경연대회는 작년과 달라진 점이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기존의 연극 분야 대신 명문 암송 분야를 신설하여 실시한 점이다. 학생들은 링컨 연설문, 간디 연설문 등을 암송하여 발표하였다.

두 번째 달라진 점은 기존의 한 주제에 대해 팀별로 찬반 양식으로 진행되던 말하기에서 1문 1답 형식의 인터뷰식 심층면접 방식으로 변화된 것이다.

이번 대회는 농어촌 읍, 면 단위 학생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시, 읍, 면 별로 나누어 시상을 하도록 계획되어,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잉글리쉬업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8월 21일에 열리는 도교육청 주최 잉글리쉬업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아산시를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도 대회에서 아산시 학생들의 실력 발휘와 함께, 이번 대회를 통하여 아산시 관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업그레이드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