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동신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상태바
온양동신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수업 공개의 날’ 운영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6.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1, 4학년 학부모 공개 수업 실시


온양동신초등학교(교장 김종구)는 6월 20일(토) 교내 수업 장학 지도의 일환으로 1, 4학년 교사들의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수업공개의 날 운영은 올 들어 세 번째 갖게 되는 학교 행사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활동을 전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별히 4학년 2반 장재영 선생님과 4학년 4반 유경애 선생님은 지정 수업 공개로 공개 수업 전 수업자와 멘토 교사, 동학년 교사, 교감 선생님과 한데 모여 수업 전 협의회를 열어 보다 질 높은 수업을 위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장재영 선생님이 지도한 지정 수업 공개는 ‘활동중심 미적체험을 통한 미술과 표현능력 기르기’라는 주제로 미적 체험 단계에서 아바타 꾸미기를 통해 색의 느낌에 관한 미적 체험 활동은 물론 구체적 표현방법 제시를 통해 작품의 질 향상과 그에 따른 미술과 성취도 증진에 중점을 두고 수업이 이루어졌다.

무엇보다 다양한 학습 자료 및 매체의 활용이 돋보이는 수업이었다.

유경애 선생님이 지도한 지정 수업 공개는 ‘다중지능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 기르기 ’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능력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제시하여 학습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수업이 설계되었다.

시도의 상징과 자랑거리를 소개하는데 편지쓰기, 골든벨 문제 만들기, 안내판 만들기,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가상인터뷰 역할극으로 꾸미기 활동 등을 제시하였다.

각자 학생들의 능력에 맞는 수업 활동이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 또한 즐겁게 학습에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 날 ‘수업 공개의 날’운영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는데 무려 200명 이상의 학부모님들께서 자리를 함께 해 주셨으며 수업을 참관했던 한 학부모는 “그동안 자녀의 학교생활이 궁금했는데 학부모 참관 수업을 통해 그러한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참관 소감을 말씀해 주셨다.

오늘 수업을 통해 학교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들이 평소 공부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