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책 읽는 충남교육 닻 올려
상태바
충남교육청, 책 읽는 충남교육 닻 올려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4월 4-6일 홍성도서관에서 돌봄교실과 연계한 ‘fun fun 이야기 독서’ 프로그램 강사와 업무담당자 105명을 대상으로 전문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올해 도교육청에서 역점을 갖고 추진하는 ‘책 읽는 충남교육!’ 실현과 주5일수업 정착을 위해 가정-학교-사회를 연계한 교육공동체 독서 붐 조성의 일환으로 14개 시군 공공도서관과 협력을 통해 4월부터 올해 말까지 돌봄교실과 연계한 ‘fun fun 이야기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fun fun 이야기 독서’ 프로그램은 각 지역 공공도서관과 학교를 연계해 공공도서관에서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독서코칭 교육도우미 강사로 위촉해 학교에 파견,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교실 아이들의 독서흥미 유발을 위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으로 3128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프로그램을 지도할 독서코칭 교육도우미들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책 읽어주기의 실제와 어린이 책에 대한 이해 등 독서지도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와 더불어 독서교육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두고, 연수 강의, 프로그램 운영 도서목록 선정, 운영 과정·결과 분석 등으로 프로그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에 위촉된 독서코칭 교육도우미들은 지역을 대표해 독서교육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력풀을 구성해 가정-학교-사회를 연계한 독서교육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