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수요자 중심의 '성과관리시행계획' 수립
상태바
행복청, 수요자 중심의 '성과관리시행계획' 수립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정복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송기섭, 이하 '행복청')은 주요정책에 대한 목표 및 성과지표를 설정하고, 그 집행과정 및 결과를 경제성․능률성․효과성 등의 관점에서 관리하고자 「2012년도 성과관리시행계획」을 수립하였다.

행복청의 「2012년도 성과관리시행계획(이하 '계획')」은 1월초 수립방안을 마련한 후 부서 의견수렴, 직원교육,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성과관리 시행계획 초안을 작성하고, 자체평가위원회(위원장 조병선 한밭대교수)의 2차례 심의와 국무총리실의 검토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계획」은 ▲정부기관 이전 및 세종시 출범 지원 ▲서민 복지 확대를 통한 공생발전 구현 ▲도시 정착을 위한 기반시설의 구축 ▲품격 높은 미래형 도시공간 창출이라는 4대 전략목표와 이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30개 세부과제의 주요내용, 추진계획, 목표 등을 담고 있다. 30개 세부과제에 대해서는 분기별 점검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금년말 최종 성과달성도를 자체평가하여 부서장의 성과평가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소연 기획조정관은  "이번 계획은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지표를 설정하여 관리함으로써 주민의 요구에 대한 대응성과 책임성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