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협약식
상태바
서구,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협약식
  • 이욱영 기자
  • 승인 2012.08.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욱영 기자]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9일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서구 관내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서구청 다목적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박환용 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휴먼씨에스, 관저품앗이공동체, (사)국제문화교류단, (주)해밀라이트 등 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이들 기업은 서구 주민과 취약계층을 우선 고용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고 서구는 사회적 일자리창출 사업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과 원활한 협약사항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해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일반적인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과 달리,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서구는 현재 18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정․운영 중이며 서구형 사회적기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구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주고 서구 주민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을 적극 지원하여 더 많은 주민이 사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