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형 통합돌봄사업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및 한뜻모임 개최
상태바
예산군, 예산형 통합돌봄사업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및 한뜻모임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위한 적극적인 활동 다짐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차년도 마을단위 통합 돌봄을 위한 협동화사업'의 일환으로 예산읍, 덕산면, 고덕면, 봉산면 마을지킴이 등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차 4개 읍·면 마을지킴이 집합교육을 21일 개최했다.

이번 제2차 4개 읍·면 마을지킴이 집합교육은 아름누리아카데미 엄소영 박사를 초빙해 '건강 100세를 위한 바른 식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 및 실습을 진행했으며, 노화로 인한 기능 저하에 맞는 음식을 소개하고 실생활 속에서 적용할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보는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마을지킴이 한뜻·자조모임은 마을에 대한 애착과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이 일대일로 결연을 맺은 돌봄 대상자에게 정서지원을 실시한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새로 위촉된 마을지킴이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모임에 앞서 지난 9월 25일에는 (예산형)통합돌봄사업 모델구축을 위한 2차 스터디가 진행됐으며, 마을지킴이들은 오는 11월 13일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을 추진 중인 청양군(통합돌봄과)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마을공동체 활동이 축소되면서 취약 어르신들의 돌봄이 가장 필요한 시기인 만큼 2차년도 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협동화사업에 마을지킴이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황선봉 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혼자 사시는 분들은 더 힘들고 외로울 수 있는데, 마을지킴이 분들이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협의체 사무국(041-332-61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