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2.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공공보건의료계획 2012년 시행결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는 공공보건의료기관이 국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국민건강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전국 200개 공공보건의료기관 중 169개를 대상으로 ▲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건강안전망 기능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시행결과와 사업을 평가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적정진료 및 양질의 서비스 분야에서는 ▲전일 퇴원예고율 운영, ▲외래 진료시간 단축, ▲수술의 예방적 항상제 사용율 관리 ▲ 부서지표 모니터링 ▲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적정진료 질 관리 등을 시행하고 있다.

건강안전망 기능분야에서는 ▲ 원내환자 취약계층(의료취약계층 진료비지원, 지역사회기관 연계 지원환 사례관리 및 간병지원) ▲ 지역사회 취약계층 (우리아이 건강 프로젝트 ‘Health Up', 외국인근로자 등 소외계층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대전역 노숙인 무료진료) ▲ 기타 취약계층 (대전시 저소득층 노인 인공관절 수술지원, 농촌사랑 의료봉사, 북한이탈주민 건강검진 지원, 취약계층 만성질환자 자가관리 지원, 건강나누리 캠프, 365일 건강즐겨찾기, 특수학교 건강검진 프로그램, 의료취약계층 현황조사보고서 발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미충촉 보건의료서비스 사업으로는 ▲노인보건의료센터 운영 ▲권역응급의료센터운영,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운영 ▲감염병관리 사업 ▲대전장애인 보조기구센터 ▲호스피스 사업 등을 제공하며, 충남대학교병원은 3가지 영역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총첨 84.4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김봉옥 병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공공보건의료사업 전국 최고의 병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조금 더 짜임새 있게 홍보하고 더 많은 지역민들에세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다른 기관들을 교육할 수 있는 선도적 위치를 다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2013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전국 6위를 하였으며,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