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아프리카 아동돕기’ 모금액 굿네이버스에 기부
상태바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아프리카 아동돕기’ 모금액 굿네이버스에 기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백석대 재학생들, ‘아프리카 아동돕기’ 모금액 굿네이버스에 기부
백석대 재학생들, ‘아프리카 아동돕기’ 모금액 굿네이버스에 기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혁신융합학부 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 재학생 20명은 5월 15일(월) 오후 3시 30분, 교내 학술정보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에 1백35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오염 관련 배출량은 거의 없지만 기후위기 등으로 식수 부족 등 많은 피해를 겪고 있는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모금됐으며, 2023년 1학기 전공과목인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혁신융합학부 조성우 교수는 “2015년 네팔 대지진 참사를 시작으로 대학은 ‘모금활동’을 교과목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며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모금을 기획한 혁신융합학부 소셜비즈니스전공 4학년 김주환 씨(27ㆍ남)는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는 다양한 문제들이 매순간 생겨나고 있는데, 그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지 않으면 그저 지나치게 된다”며 “함께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 기후위기에 직면한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모금을 해보기로 했다. 조금이나마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학교가 2015년부터 정규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금활동은 그 동안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학용품 지원 △6.25 참전용사를 위한 생계비 지원 △실종아동찾기 △난방비 취약계층 돕기 등을 진행했고 약 1천2백만원을 사회구호단체에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