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특허 미생물제 무상 공급 개시
상태바
논산시, 특허 미생물제 무상 공급 개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실현 & 농가 경영 부담 절감 ‘두 마리 토끼’ 잡는 미생물제 배부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미생물제 공급
미생물제 공급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6월 26일부터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특허균 미생물제 2종을 무상 배부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특허균 미생물제는 바실러스 벨레젠시스(Bacillus velezensis) 2종이다. 이 중 논산시 특허균 NS05는 작물의 생육 촉진을 돕는 것과 더불어 물론 흰가루병, 탄저병, 시들음병, 잿빛곰팡이병 등의 식물병 및 해충방제에 효과가 탁월하다. 농촌진흥청 특허균 GH1-13은 수도작ㆍ전작ㆍ원예작물의 탄저병, 무름병, 도열병 등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시는 두 종류의 특허균을 광범위하게 제공해 농업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농업 실현에 한발 다가간다는 목표다.

미생물제를 공급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시 농업기술센터 내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배부 칩’을 수령한 뒤 미생물제를 받으면 된다. 제공량은 노지재배 8,000㎡, 시설재배 4,000㎡를 기준점으로 기준면적을 초과할 경우 40L, 기준면적 이하일 경우 20L씩이다.

배양실 이용 가능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041-746-839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