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평면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당진시 신평면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총회 성료
  • 이종구
  • 승인 2023.06.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직접 결정하는 마을사업

[당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당진시 신평면 주민자치회가 23일 지역 주민과 관내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2023년 신평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평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주민총회에는 300명이 넘는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난타, 풍물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3년 주민총회 발굴 의제 설명, 현장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찾아가는 한 끼 식사 △제로웨이스트 축제(쓰레기 없는 축제)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힐링 프로그램 △거산 삼거리~신평중·고등학교 구간 전신주 지중화 사업과 2024년 마을사업 실행사업인 △청소년 놀이시설 및 요리 교실 운영 △조나단과 함께 하는 청소년 캠프 △삽교천 홍보를 위한 상징 조형물 조성 등 상정된 총 8개의 의제를 상정해 주민 스스로 마을사업을 결정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보결 학생은 “마을계획동아리 때 친구의 권유로 동아리에서 활동하다 오늘 주민총회에까지 참가하게 됐다”라며 “내가 사는 지역을 내 손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레고 마을이 더 좋아질 거란 생각이 들어 희망적인 신평이 그려진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병길 신평면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3월 마을계획동아리 구성을 시작으로 3번의 안건 도출 회의를 통해 상정되고 결정된 의제 중 5건은 23년, 나머지 3건은 24년에 추진될 예정”이라며 “살기 좋은 신평면을 위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한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