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T-Robotics·ANRO·일본 ZMP와 스마트 병원 구축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선병원, T-Robotics·ANRO·일본 ZMP와 스마트 병원 구축 위한 MOU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이 29 일, 유성선병원에서 로봇 제조전문회사 T-Robotics 주식회사와 ANRO 주식회사 , 그리고 일본의 로봇 제조전문회사인 ZMP 주식회사 간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병원 내 다양한 업무의 로봇 기반 자동화를 통해 "스마트 병원"을 구축하고 의료진, 경영진, 그리고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이뤄졌다.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핵심 제품 및 기술, 노하우, 운영 경험 ,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각 당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사업 매출을 확대시키고 이를 위한 협력 강화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병원에서는 ‘스마트 병원 물류 자동화 프로젝트’ 가 이뤄질 예정이다. 병원 내 의약품, 병실 소모품, 치료용 자재들의 배송을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은 보다 고차원적이고 전문적인에 일에 집중할 수 있게되고, 심야 시간 등 인력 활용이 어려운 시간대에도 대응이 가능해져 의료서비스의 질도 높아진다.

이번 프로젝트로 선병원은 ‘최첨단 스마트 병원 ’ 선도 기관으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할 뿐 만 아니라, 환자들에게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것으로 예상한다.

프로젝트를 위해 T-Robotics, ANRO 그리고 ZMP 등의 3사는 병원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및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핵심 기술을 확보, 구성, 적용, 최적화 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 더불어 실제 운영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도전적인 문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한 정보 및 의견 교환을 진행할 예정이다 .

특히 , 일본의 ZMP는 일본 내에서도 가장 먼저 로봇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기업이다. 이미 상용화 된 타 병원들의 성공사례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 이번 프로젝트 결과에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선메디컬센터의 관계사인 선헬스케어인터네셔널(SHI) 도 해당 프로젝트를 발전 시켜 의료 물류에 대한 자동화 및 기술적 발전을 통한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화도 구상중이다.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의 선승훈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전문 지식들이 모인다."라며 “ 앞으로 로봇 기반 자동화를 통한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과 안전하고 편리한 치료 환경을 완성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