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제10대 병원장에 한호성 박사 취임
상태바
유성선병원, 제10대 병원장에 한호성 박사 취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유성선병원 제10대 한호성 병원장
유성선병원 제10대 한호성 병원장

선병원 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이 4일 , 병원장 이•취임식에서 한호성 박사가 제10대 병원장에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한호성 유성선병원장은 뇌졸중 전문가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해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뇌졸중센터 교환교수, 유성선병원 진료부원장으로 활동 했으며, 현재 대한 뇌졸중학회 대전충청지회장을 역임하며 지역 뇌졸중 연구 및 환자 치료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신경과 수련의 시절, 환자가 응급실에 도착하면 신경과 뿐 만 아니라 신경외과 등의 다른 과의 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여러 과의 치료가 동시에 진행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줄곧 해온 한호성 병원장은 미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응급 프로토콜 시스템을 도입 , 국내 최초 진료과 간 장벽을 허물고, 여러 과가 협업하여 의료를 제공하는 통합 뇌졸중센터를 구축하여, 지역 뇌졸중 응급환자 치료에 꼭 필요한 센터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 .

취임사를 통해 “저에게 주어진 이 새로운 책무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 선병원을 찾는 모든 이에게 언제나 제약 없이 최선의 진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하였으며, “유성선병원의 뛰어난 의료 서비스와 전문성은 물론,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보다 더 향상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성선병원은 현재 2024년 7월 완공을 목표로 신관 중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500병상 규모의 스마트 병동은 물론 환자 편의를 위한 휴게 공간, 공연장 등 첨단 의료 및 생활 문화 공간을 확보하여 지역의 대표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