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웹소설 크리에이트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웹소설 크리에이트 아카데미 개강
  • 나상문
  • 승인 2023.08.0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웹소설 PD의 ‘기초 집필부터 실전 연재까지 프로 웹소설 작가로 가는 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이동백,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이달 8일부터 22일까지 대전의 웹소설 창작자를 위한 ‘2023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웹소설 크리에이트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웹소설에 관심 있는 대전 시민과 대전 소재 학교 재학생, 휴학생 및 대전 거주 신인작가이다. 대전콘텐츠코리아랩과 KT그룹 ‘스토리위즈’와 함께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강의로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첫 강의 이후 KT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실제 연재 기회가 주어지며, 기초 강의 이후에는 장르별 심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강생에게는 전문 플랫폼 견학과 현직 PD와 연재를 위한 전문 1:1 멘토링이 지원되며 최종 우수작은 블라이스와 계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2022년에 진행된 웹소설 크리에이트 아카데미에서 우수작가로 선발되어 블라이스와 계약한 △조해아 작가(‘회귀 아이돌의 멤버 육아일기’ 조회수 3만 돌파)와 △산채비빔밥 작가(‘저주 걸린 회귀자의 행운이 999’ 조회수 3만 돌파)는 지금까지도 안정적으로 지원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진흥원 이정근 콘텐츠사업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전지역 웹소설 창작자들이 본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작가 데뷔에 한 걸음 더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https://www.diciackl.or.kr)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