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찾아가는 마을잔치-벚꽃과 함께’ 운영
상태바
서천군, ‘찾아가는 마을잔치-벚꽃과 함께’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천군, ‘찾아가는 마을잔치-벚꽃과 함께’ 운영(서천군민들이 판교면 심동리 벚꽃길을 걷고 있다.)
서천군, ‘찾아가는 마을잔치-벚꽃과 함께’ 운영(서천군민들이 판교면 심동리 벚꽃길을 걷고 있다.)

서천군과 ㈔한국예총 서천지회(회장 강석화, 이하 서천예총)은 오는 12일 산벚꽃이 만발한 판교면 심동리에서 ‘판교에 희망을 주민에게 행복을’이라는 슬로건으로‘2024 찾아가는 마을잔치-벚꽃과 함께’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마을잔치는 서천군이 후원하고 ㈔서천예총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지역 고령화로 인해 신체·지리적으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의 공연 및 체험 등 다양한 문화양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2일 공연에는 식전공연 ㈔한국국악협회 서천군지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주민들과 관람객들에게 초대가수, 성악가수, 사물놀이,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2일은 아름다운 산벚꽃 풍경이 절정을 이루며, 제17회 판교 심동리 산벚꽃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강석화 회장은 “앞으로 서천특화시장 임시개장 축하공연과 한산읍성 등 지역의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마을을 방문해 서천예총의 6개 지부가 지닌 특징을 예술로 표현해 읍면 브랜딩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