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지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선도
상태바
대전혁신센터, 지역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선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6회 대전창업포럼 성황리 개최… 내·외국인 100여명 참석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모더레이터 CreBiz Factory 이창휘 대표, 주한스페인 상공회의소 회장 Roger Royo회장, 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가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맨 왼쪽부터) 모더레이터 CreBiz Factory 이창휘 대표, 주한스페인 상공회의소 회장 Roger Royo회장, 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가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86회 대전창업포럼’이 11일 대전혁신센터 본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초기 스타트업과 연구원, 대학생, 외국인 등 100여 명이 참석, 창업 특강과 토크쇼 등이 열렸다. 

창업 특강에는 △글로벌 진출 현황과 투자 트렌드(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스토리(스파크랩 김유진 대표)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 참가자 중 한명이 토크쇼 패널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이어 2부 토크쇼에서는 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 주한스페인 상공회의소 로저 로요(Roger Royo) 회장이 참여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가이드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지난 2월 글로벌 진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글로컬 협의체를 발족하고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도 글로컬 협의체의 의견을 반영해 좀 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들려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창업자와 글로벌을 연결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