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오준 전직 유엔(UN) 대사가 들려주는 ‘세계시민교육 이야기’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오준 전직 유엔(UN) 대사가 들려주는 ‘세계시민교육 이야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6일까지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 등 총 200명 모집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4월 18일 17시에 반곡동 비오케이(BOK)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에 참석할 세종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 등 총 200명을 오는 4월 16일 저녁 6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국제적인 시각, 인권과 평화, 세계시민의식 등을 고루 기름과 동시에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 포스터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특강 강연자로 오준 전 유엔(UN)대사를 초청하였으며, 특강은 ‘세계화, 인권과 세계시민의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준 전 유엔(UN)대사는 2014년 12월 22일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북한 인권에 대한 연설로 화제를 모았으며, 과거 24대 유엔(UN) 대한민국대표부 대사를 거쳐 한국인 최초로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의 의장으로 선출됐다.

현재는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석좌교수,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신청은 세계시민교육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여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 담당자(☎044-320-2414)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