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산동초병설유치원, 안전왕 도전 어울림 안전체험교육
상태바
아산 산동초병설유치원, 안전왕 도전 어울림 안전체험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2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름다움으로 하나 되는 안전 이음 체험교육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선중)은 2024년 4월 19일(금)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에서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모든 유아들이 출발점에서 평등하고 안전한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은 ▲안전체험교육 ▲승강기안전교육 ▲안전문화예술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 체험실에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체험형 안전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승강기 갇힘 사고와 버스 급정차 사고 체험, 지진과 화재 대피 등 안전사고 및 재난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은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은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감하고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유능성을 신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직원은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