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발대식 개최
상태바
행복청,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발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 나누고 혁신 더하기 행복청 어벤져스+가 떴다
​​​​​​​현장·협업·행동·해결을 위한 정부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추진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참신하고 합리적인 아이디어로 행복청 혁신을 이끌어나갈 제5기 정부혁신 어벤져스+(플러스) 20명을 구성하고 5월 7일(화) 정부세종청사 6동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청 정부혁신 어벤져스는 MZ세대 공무원들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존의 공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하고자 2019년부터 매년 운영되어 왔다. 특히, 이번에 구성된 제5기는 세대 간 문화차이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세대가 소통과 협력으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전 세대가 참여하는 어벤져스+(플러스)로 확대하여 구성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형렬 행복청장이 참석하여 직원 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면서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 구현을 위한 정부혁신 4대 원칙(현장·협업·행동·해결)을 공유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하였다. 

앞으로 행복청 어벤져스+(플러스)는 자유발제·토론, 리버스멘토링 등 정기적 소통으로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우수기관 탐방, 벤치마킹,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조직 내 혁신문화 전파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정부혁신은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접근으로, 국민을 위해 더 나은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라며, “행복청 어벤져스+(플러스)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정부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