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홍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 특화사업 선정
상태바
부여군 홍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 특화사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밑반찬 배달 및 안부묻기 사업 추진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 홍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3일, 홍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매년 정기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회의는 부여군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병행하여 효과가 높았다.

전문강사와 함께한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은 협의체 기능과 위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되짚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교육에 참석한 이인순 위원은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이렇게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건 처음”이라며 “앞으로 우리의 역할을 되새기고 활동 방향을 제시해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이날 결정된 2024년 특화사업으로는 활발한 논의 끝에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밑반찬 배달과 안부 묻기 사업, 그리고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김지태 홍산면장은 “공공의 손길이 닿지 않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것은 그들의 이웃인 협의체 위원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야 가능하다”라며 “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그들에게 든든한 동행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