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 하는 학생, 수업 잘 하는 선생님!
상태바
공부 잘 하는 학생, 수업 잘 하는 선생님!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0.01.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청,『학력 신장 4C⋅4S 길라잡이』펴내


대전동부교육청(교육장 김동규)은 실천중심 장학자료로 '공부 잘 하는 학생, 수업 잘 하는 선생님'을 부제로 한『학력 신장 4C⋅4S 길라잡이』를 펴내고, 파급 효과를 높이기 위해 동부 초등학교의 전 교원에게 배부한다.

동부교육청은 학력 신장에 총력을 기울여 2008학년도에 학력 신장 시범교육청으로 지정되어 2년간 운영하고 2009년 10월 30일에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최종 보고를 마쳤다.

지구별 자율 장학을 학력 신장 네트워크로 구축하여 운영함으로 상생교육역량을 강화하였으며, 무엇보다 동부 학력 신장 목표 4C⋅4S 운동을 전개하여 동부 전 학교에서 실천하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동부 학력 신장 목표 4C⋅4S 운동에서 학생은 '학력 신장 무한도전 4C(도달 목표 정하여 도전하기/Challenge, 꾸준히 자기 관리하기/Control, 열심히 공부하며 집중하기/Concentration, 매일 꾸준히 실천하며 노력하기/Continue)'를 계획⋅실천하고, 교사는 '수업기술 향상 4S(수업보기/See, 수업보여주기/Show, 수업기술⋅자료 나누기/Share, 수업스타되기/Star)'를 계획⋅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동부교육청은 2010년에도 '학력 신장'을 특색 과제로 정해 학생의 학력 신장을 위해 진력할 예정이다. 이런 점에서 실천중심 장학자료로 펴낸『학력 신장 4C⋅4S 길라잡이』는 학습성공전략과 교수성공전략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 자료는 2부로 구성되어 있는 바, 1부는 학생의 '학력 신장 무한도전 4C'로 구성되어 학생은 자신의 학습방법을 반성해보는 자료로, 교사와 학부모는 개개의 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방법을 찾아주는 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2부는 교사의 '수업기술 향상 4S'로 개개의 교사에게 적합한 교수성공전략을 찾아 적용함으로써 교사 자신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수업을 전개하여 교수력 제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료로 개발되어 동부의 교육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