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간호학과 제5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상태바
공주대, 간호학과 제5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5.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창호) 간호학과(학과장 이양숙)는 나이팅게일 탄생일에 즈음하여 5월 16일(금) 오전 11시에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 강당에서 2014년도 제 5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대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 3학년 72명의 학생들은 임상실습에 임하기 전에 성스러운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간호사로서의 자세와 리더십을 새롭게 조명하고, 국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핵심 전문 인력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예비간호사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날 간호보건대학 김희경 학장은 “예비 간호사로서의 사명감과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 받아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참된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전문간호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항상 자기 성찰을 통해 간호사로서의 본분과 간호인으로서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선서식 행사는 개식사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선서생 일동의 Nursing pin 수여 및 촛불점화, 나이팅게일 선서, 총장 격려사, 내빈 축사, 간호학과 학생 1학년의 축가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공주대학교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 졸업생 및 대학원생들은 간호학과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202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서 간호학과에서는 졸업생과 대학원생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