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어린이급식센터, 편식하지 않아요! 사생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어린이급식센터, 편식하지 않아요! 사생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0.07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는 지난 2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등록시설 미래로어린이집 외 12개 시설 어린이 454명을 대상으로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제67주년 전국농촌지도자대회가 개최되고 있어 사생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센터는 이날 사생대회 주제를 ‘편식하지 않아요!’로 정하여 골고루 먹는 그림을 자유롭게 그리도록 하였으며 센터에서 준비한 간식을 먹으며 아이들은 흰 도화지에 자기만의 그림을 꼼꼼히 채워나갔다.

센터는 2014년도 영양 강화사업 중 하나로 어린이 편식예방이라는 주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대상 ‘채소와 과일을 골고루 잘 먹어요’ 방문교육, 교사 대상 ‘편식지도법’ 집합교육, 학부모 대상 ‘영유아의 편식사례와 코칭’방문교육, 식단 내 ‘푸드브리지’ 적용 및 ‘요미요미키즈쿠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의 편식교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센터의 편식예방 사업의 하나인 이번 사생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즐거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그림그리기를 하였으며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잘 먹는 건강한 어린이가 될 것을 약속했다.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자 센터장은“식습관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영유아의 편식교정을 위해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