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총, 대전예술인대회 '굿바이 2014, 헬로 2015'
상태바
대전예총, 대전예술인대회 '굿바이 2014, 헬로 2015'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4.12.1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사)한국예총 대전시연합회(회장 최남인)에서는 지난 10일 오후 7시 대전예술회관 대강당(3F)에서 '2014 대전예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예술인대회에는 백춘희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한국예총 하철경회장, 대전문화재단 박상언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지역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들을 표창하는 예술문화인 수상식이 2부에는 예술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굿바이 2014, 헬로 2015" 송년 파티를 함께 했다.

식전 축하공연으로 제19회 전국전통공연예술경연대회 일반부 종합대상을 수상한 박선미의 거문고 연주 ‘出鋼(출강)’을 비롯해 국제전통춤 경연대회 신인부 특상을 수상한 박지희가 ‘한영숙류 태평무’를 선보였으며 BLUE BAND 리더싱어이자 보컬트레이너인 박성현이 ‘사랑은 꽃보다 아름다워’, ‘White Christmas’부르며 이 날의 시상식을 축하해 줬다.

또한, 시인이며 공학박사인 권득용 대전문인협회장이 강은교 시인의 ‘12월의 시’를 낭독해주며 축하자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줬다.

시상식과 축하무대가 끝난 후엔 한해를 보내고 내년을 새롭게 맞이하며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서로의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 여러 장르의 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이번 예술인대회를 통해 모두가 한마음 되어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대전시장의 표창장을 받는 공로상으로는 ▲김덕수/한밭대학교 교수 ▲권은경/동국대학교 강사 ▲김전미/건양대학교 교수 ▲손혁건/E·NF대표 ▲김영진/우송정보대학교수 ▲김원식/대전사진작가협회 부지회장 ▲서재화/극단 손수 대표 및 상임연출가 ▲최혜숙/대전연예예술인협회 부지회장 ▲김희숙/대전영화인협회 이사 ▲이상철/대전음악협회 사무차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예술문화상 수상자는 ▲곽윤정/충남대학교 겸임교수 ▲이상미/대전시민대학 강사 ▲정진용/무용단 놈스 대표 ▲김숙/한밭아동문학가협회장 ▲황효순/한남대학교 겸임교수 ▲황영순/대전시사진대전 초대작가 ▲이동규/연극배우 ▲권기준/우송정보대학 겸임교수 ▲이순옥/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 홍보위원 ▲최영민/수시아청소년합창단 상임지휘자가 선정됐으며 공로패는 ▲강철식/대전시 지방부이사관과 황길연/OK상사대표에게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