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대구FC와 맞트레이드 금교진 영입 수비강화
상태바
대전시티즌, 대구FC와 맞트레이드 금교진 영입 수비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7.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티즌이 21일, 미드필더 이광진(25)과 대구FC 수비수 금교진(24)을 트레이드 했다.

새롭게 대전 유니폼을 입는 금교진은 175cm에 67kg의 체격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주 포지션은 오른쪽 측면 수비수이다.

저돌적인 플레이 스타일의 금교진은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활발한 오버래핑과 정확한 크로스가 장점이며,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경험이 많은 만큼 수비 전술이나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금교진은 영남대 졸업 후, 자유계약으로 대구FC에 입단해 2014년 ~ 2015년까지 17경기에 출전해 2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2013년에는 영남대 주장 완장을 차고 U리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이끌며, 수비상을 수상 하는 등 대학축구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았던 재목이다.

금교진의 가세로 대전의 수비라인에 힘이 실리게 될 전망이다. 대전은 안정적인 수비라인 구축을 통해, 후반기 대반전을 위한 내실 다지기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금교진은 “뒤 늦게 팀에 합류한 만큼, 빨리 팀에 적응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지금은 비록 팀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후반기 대전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전 입단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