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모든 학생은 우리 모두의 학생이다'
상태바
부여교육지원청, '모든 학생은 우리 모두의 학생이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2.1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부여 = 이준희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우)은 15일부터 19일까지 부여의 학교교육복지사 5명을 대상으로 부여여자중학교 및 석성중학교, 아산교육지원청, 보령비체팰리스 등에서 “모든 학생은 우리 모두의 학생이다” 라는 주제로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교육복지 실무자 직무 능력 강화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에 대한 이해 및 접근법, 관계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복지 실천 기술을 습득하고, 학교 교육복지사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지역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균형적으로 발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5일간 집중적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김인숙 박사의 ‘버츄프로젝트, 미덕의 언어로 학생 마음 공감하기’,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최하는 “건강한 가정, 즐거운학교 매뉴얼 연수”를 비롯하여 ‘미술재료를 활용한 학생과의 교감하기’, 별자리연구소 김영한 소장의 ‘심리극이 학교 부적응 청소년의 긍정적 자기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라는 제목으로 교육복지사들이 학교에서 학생들과 한발씩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프로그램 내용으로 구성했다.

김용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사들이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실 된 마음으로 한 발짝씩 다 가 갈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또한 그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발견하여 한 학생이라도 놓치지 않고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