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프리뷰전 개최
상태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프리뷰전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4.0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찬인)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이하 창작센터)에서 ‘2016 프리뷰전’을 개최한다.

(구)테미도서관을 리모델링하여 2014년에 개관한 창작센터는 시각예술 레지던시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국내·외 미술작가들이 1년 동안 거주하며 작품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술가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2016 프리뷰전’은 3기 입주예술가 7명(개인 5명, 2인 1팀)이 참여하는 전시로 회화, 설치, 영상, 판화 등을 선보인다. 인간, 식물, 관계 등 각자의 주제로 실험적인 현대미술을 풀어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기간 중 4일간 작가들의 스튜디오를 공개하는‘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전시 작품과 연계된 소품을 비치하여 관람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대전의 벚꽃 명소로 유명한 테미공원과 인접해 있는 창작센터는 전시기간 중 옥상을 개방하여 방문객들의 꽃놀이 편의를 제공하고, 4월 8일(목)부터 10(일)은 옥상에서‘테미 벚꽃 콘서트’를 개최하여 세미 클래식, 재즈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테미공원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은 관람객에게 입주예술가들의 작은 작품을 비롯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테미 보물 찾기’행사도 진행한다.

전시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구, 테미도서관)에서 월요일을 제외한 4월 7일부터 17일까지 열리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창작센터 홈페이지(www.temi.or.kr)에서 확인하거나창작센터운영팀(042-253-9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