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약이행‧정보공개 2년연속 ‘전국 최우수’
상태바
충남도, 공약이행‧정보공개 2년연속 ‘전국 최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8.1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준희 기자]

충남도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 ‘민선5기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등급을 받으며 최우수 광역단체로 선정됐다. 지난해 첫 평가에 이어 두 번째다.

16일 도에 따르면, 도는 매니페스토본부의 평가에서 목표달성과 공약이행완료, 주민소통, 웹소통 분야 총점 평균이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으로, 부산시와 대전시, 경기도, 경북도와 함께 SA등급을 받았다.

부분별로 보면, 지난해 공개한 공약실천계획서의 연차별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하는 목표달성 분야에서는 100점 만점 중 95점 이상을 얻어 SA등급을 차지했다.

또 완료된 공약과 이행 후 추진공약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는 공약이행완료 분야에서도 100점 만점 중 35점 이상으로, SA등급에 올랐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과의 소통 노력을 확인하는 주민소통 분야에서는 100점 만점 중 90점 이상을 받으며 SA등급으로 평가됐다.

매니페스토본부는 보고서를 통해 민선5기 충남도가 “충남도민 정상회의 등 도민과의 소통에 적극적이며, 3농혁신 정책이 돋보인다”며 “전체적으로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대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본부가 평가단을 구성, 전국 16개 시‧도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선거공보의 내용과 공약실천 계획서, 공약 관리카드 등을 비교 분석해 선거공약의 이행도 및 정보공개를 평가했다.

민선5기 충남도는 59건(세부 주요사업 136건)의 공약 중 6건(〃 21건)은 이행완료 했고, 51건(〃 112건)은 정상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