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임희승 학생, 美 풀브라이트 장학생 선발
상태바
충남대 임희승 학생, 美 풀브라이트 장학생 선발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5.05.0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충남대 임희승 학생.
충남대 영어영문학과 임희승 학생(07학번)이 미국 국무부의 풀브라이트(Fulbright) 장학생에 선발됐다.

충남대 국제교류본부는 최근 한미교육위원단으로부터 임희승 학생의 풀브라이트 장학생 선발을 통보받았다. 풀브라이트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은 충남대 양아람(2012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풀브라이트 장학생은 매년 36명 내외의 선발인원 중 80% 이상이 수도권 소재 대학 출신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충남대 국제교류본부는 매년 가을 한미교육위원단을 초대해 Fulbright 장학금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Fulbright Mentoring Program에 참가해 영문 학업계획서 작성을 지도받고, 다양한 학생들과 정보를 교류하는 등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또,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모의 영어심층인터뷰 서비스를 지원해오고 있다.

풀브라이트 장학제도는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해 미국에 유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왕복 항공료부터 미국 유학기간 2년 동안의 학비와 기숙사비를 포함해 연간 4만달러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임희승 학생은 영어성적(토플 iBT 103점)과 학부 학점(4.5점 만점 3.9점)을 받았고, 학업계획서와 인터뷰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희승 학생은 올 9월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 영문과 석사과정에 진학해 영화와 문학을 공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