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시설 민간에 위탁 관리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시설 민간에 위탁 관리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7.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부터 천안, 서산지역 총 10교 대상 시범운영 예정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전문 인력에 의한 시설 관리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유지관리비용 절감과 효율적 인력운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학교시설 민간위탁관리」정책 사업을 오는 10월부터 시범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 사업은 학교시설이 첨단화, 복합화, 현대화되었으나 시설유지 전문지식 부족에 따른 관리체계 미흡과 예방적 관리 부족으로 시설수명 단축, 사후처방에 따른 시설이용불편 등의 문제점 개선을 위해 2011년도 충남교육청 정책과제로 선정하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범예정학교는 학교간 근접거리, 민간위탁업체 참여가능성, 시설관리인력의 구성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으며, 5교를 1그룹으로 천안지역 천안서당초, 천안불당초, 천안용암초, 천안불당중, 천안월봉고 5교와 서산지역 서림초, 서산석림초, 서산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5교 총 10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부터 2012년까지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운영방식으로 용역업체에서는 매일 건축,전기,설비 전문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이 순회점검 및 긴급 점검ㆍ수선을 지원하며, 청소인력은 상주하여 환경정화 지원을, 등사지원인력은 그룹내 학교를 순회하며 인쇄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 내 학교에서 행사 개최 시 업무를 지원하여 원활한 행사지원을 도울 계획이다.

김종성 교육감은 "학교시설이 점차 첨단화되고, 현재에도 많은 부분이 외부업체에 위탁관리 되고 있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마련된「학교시설 민간위탁관리」정책 사업 시범운영이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점차적으로 확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