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과 MOU
상태바
우송정보대학-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과 MOU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8.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박승익)과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원장 이기택)은 양 기관이 지식과 기술정보교환 등을 교환 GLORY 운동의 활성화로 철도관련 산업발전과 철도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이 24일 오전 11시30분 우송정보대학내 우송관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교육운영 및 교육과정에 대한 협력을 구축하며, 우송정보대학 철도관련학과 재학생으로, 운전면허 취득관련 교과목 이수자에 대한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및 관제사 취득’ 교육과정 참여토록 함은 물론 학기중 전문교수 지원등을 통한 교육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또한 소장자료 및 정보의 공동이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 이기택 원장은 “대학과 공사가 상호 Win-Win할 수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머지않아 철도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망한 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세계로 뻗어가는 한국철도에 공헌하는 미래의 철도 인재양성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대학측의 철도인재 양성에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이 자리에서 박승익 총장은 “철도산업 발전과 관련한 분야에서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며, 관제사 및 기관사 교육에 관하여 학생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갖게해준 인재개발원에 감사드리며, 철도분야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큰 노력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