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1학기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창업발굴 지원
상태바
충남대, 1학기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창업발굴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남대가 지난 1학기 동안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를 통해 재학생 창업 활동을 발굴 지원했다.

충남대 인재개발원 청업교육센터는 6월 27일(수) 6시 인재개발원 3층 마루빌에서 ‘제14차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를 개최했다.

총 5개 팀이 참가한 이날 대회는 자신들이 구상해 놓은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에게 설명하고 시장성과 참신성 등을 평가받았다 또 평가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과 조언도 진행됐다.

참가 팀은 1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 결제(All I’m Pick) 스마트 가방 깔판(Plug-In), 푸드트럭 어플리케이션(Dream’us) 여행용 버스 공유 서비스(Tripool), 페이스 피규어(LOCI)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도전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5개팀 중 ‘1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 결재’ 시스템을 내 놓은 ‘All I’m Pick’팀이 대상을 차지 3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는 대학 내 대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창업 활동을 통한 창업 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1월부터 열리고 있다.

2018년 1학기 동안 지난 3월부터 총 4회의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를 개최해 19개의 창업 팀을 발굴했다.

또 지난 2016년 대회가 처음 열린 이후 70여개 창업팀을 발굴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포텐브라더스(기업-테스터 간 매칭 및 피드백 서비스)’ ‘호미오트(기상정보에 대응하는 스마트 창문 개폐장치)’ ‘어바웃프레임(자신만의 인테리어 액자 서비스)’ ‘칠사공(코팅교육 극대화를 위한 스마트 플랫폼서비스)’ 같은 팀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기도 했다.

충남대는 여름 방학기간 동안 휴지기를 거친 뒤 2학기 시작과 함께 창업 아이디어 검증대회를 이어가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 충남대 인재개발원 이도현, 821-59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