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여성가족부의 ‘2019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9일 천안시가 장관상을 전달했다.

2019년 사업기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 아이돌봄 서비스제공 영역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인프라 영역 등 4가지 지표에 따라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평가결과에서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한 신규 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아이돌보미 교육 및 관리, 이용자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의견수렴 등 지역 내 긍정적인 인식 확산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명민 센터장은 “이번 사업 평가를 통해 사업운영의 내실화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라는 인식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옥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리며, 그동안 아이돌봄 사업에 애써주신 제공기관과 아이돌보미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이용하는 분들이 더욱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