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공정·투명한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공정·투명한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 단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2.1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3월 1일자, 신규 83명 등 430명 정기인사 발령

[대전 뉴스밴드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일반전보 262명, 신규채용 83명, 직종전환 11명, 정년퇴직 74명 등 총 430명에 대하여 3월 1일자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

 이번 정기인사는 교육공무직원의 인사고충 해소, 근로경험 확대 등 조직역량 제고 및 객관적이고 투명한 전보를 위해 새로운 전보시스템인 전보점수제를 도입하여 시행하였다.

 영양사 등 13개 직종을 대상으로 5년 이상 만기근무자(순환전보)와 인사고충 등에 따른 희망전보자에 대하여 전보점수 평정기준으로 내신자별 전보점수표를 환산하여 다득점 순으로 희망지에 배치하는 공정성에 중점을 두고 인사발령을 추진하였다.

 특히, 조리원, 영양사, 특수교육실무원은 격무지에 대해서 만기 근무연수를 차등 적용하고, 유치원방과후과정업무실무원을 포함하여 가산점 부여 등 전보점수 우대를 통하여 인사고충을 최대한 해소하였다.

 아울러, 2022년 3월 1일자 신설학교인 대전호수초등학교 등 3교에 배치되는 교육공무직원은 최대한 경력자를 배치하였고, 조리원은 개교와 동시에 학교급식이 원활하도록 선제적으로 2월 18일자 배치하여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우창영 행정과장은, “청렴! 나와 내 일터에 대한 자존감입니다 라는 청렴 슬로건 아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원칙에 따라 교육공무직원 인사발령을 추진하였고, 처음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전보점수제도가 안정화되어 모두가 만족하는 인사발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