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제17회 전국 학생4-H 과제경진대회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및 동상 수상
상태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제17회 전국 학생4-H 과제경진대회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및 동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0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이하 아산스마트고) 학생들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2023년 제17회 전국 학생4-H 과제경진대회 메이커프로젝트부문, 프로젝트 주제 “내가 직접 만드는 드론”에 출전하여 대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023년 7월~10월(3개월간)에 메이커 프로젝트에 참가한 25개 팀은, 각 팀이 수시로 수행한 활동을 한국4-H본부 대회 홈페이지에 사진과 활동 상황를 올리고, 이 결과물로 예선전을 치루었다. 그 결과 본선에 진출한 팀은 최종 14개팀이 되었다.

2023.10.27.(금)~28.(토)일 본선에 오른 14개 팀이 쇼케이스 보드를 활용한 프로젝트 내용 발표와 드론 비행 미션을 수행한 결과 ‘투하형 소방 드론’을 제작하여 ‘ASM FIRE FIGHTER’ 팀명으로 출전한 2학년 이영준, 백승재 학생들이 당당히 1위를 하여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 다용도 교체형 드론’을 제작하여 ‘FIY Makers’ 팀명으로 출전한 1학년 강동호, 허윤범 학생들도 동상을 수상하여 한국4-H본부 회장상을 받았다.

아산스마트고 조동헌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수행하기에 쉽지 않은 여러가지 어려운 과정들을 잘 해결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마이스터고 학생들답게 나날이 성장해 가는 모습이 눈에 보인다” 라며 “스마트팩토리분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을 지금처럼 계속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아산스마트고 학생들은 새로운 분야의 개척과 다양하고 무한한 도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