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시․도교육청 1차 상시평가 결과 "최우수" 성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시․도교육청 1차 상시평가 결과 "최우수" 성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0.01.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향상 노력 지표 최고 인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한 2010년 시·도교육청 제1차 상시평가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하여 "최우수"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2010년 시․도교육청 평가의 방식은 2009년 평가방식과 다르게 3단계 평가로 제1차 상시평가, 제2차 발표평가, 제3차 정기평가로 나뉘는데, 대전시교육청의 이번 평가결과는 제1차 상시평가의 성적이다.

이번 1차 상시평가는 2009년 한해 동안 학생교육과 직접 관련되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노력",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실적" 등 총11개 주요정책 과제에 대한 각 시․도교육청의 추진계획 및 의지, 로드맵 등 정성적인 부분을 평가한 것이다.

특히,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밀접하며, 교육의 본질에 해당하는 "기초학력 향상 노력" 지표에서 최고의 점수(별 다섯 개)를 받은 것에 대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 별점 표시 (최우수: 별 다섯개, 우수: 별 네개, 보통: 별 세개, 미흡: 별 두 개, 매우미흡: 별 한 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노력 지표 및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실적 외에도 현 정부에서 주요 국정과제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과교실제 운영 내실화 노력"과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 노력 및 실적" 지표에서도 별 다섯개를 받았으며, 이번 상시평가를 종합했을 때도 최고점수인 별 다섯개의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는 현재 교과부홈페이지(http://sidoeval.mest.go.kr)에 공개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평가결과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시교육청 홈페이지에도 링크되어 있어 확인이 가능한 상태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지난해 시․도교육청 평가에서도 평가영역 6개분야 중 최다분야인 3개분야에서 최우수교육청, 1개분야는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됨으로써 최다분야 최우수교육청 선정에 따른 특별교부금 재정인센티브로 65억원을 받아 학생교육과 직결되는 직접교육비에 투자하여 학생들의 학력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제1차 상시평가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남은 시도 특색사업에 대한 제2차 발표평가와 제3차 정기평가에서도 최우수 교육청에 선정되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전시민에게 신뢰받는 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