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윤리경영위해 UNGC 가입
상태바
국립공원관리공단, 윤리경영위해 UNGC 가입
  • 김영록 기자
  • 승인 2009.06.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의 투명성과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임직원 교육과 실천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엄홍우)은 문화·국민생활 분야 준정부기관으로서 ‘윤리·투명경영 체질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KNPS!’라는 윤리경영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유엔 산하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전임직원이 하나되어 다양한 교육과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다.

공단은 전국단위 조직망을 통한 정례적·상시적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윤리경영신고센터와 예산낭비신고센터 등을 통한 윤리경영 이행실태 점검과 모니터링 활동으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기관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엔 산하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6월 한달동안 ‘Over the Rainbow! 지속가능한 기업을 위한 사회적 책임’이라는 윤리경영 교육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UNGC는 인권과 노동, 환경, 반부패 등 분야에서 10대 원칙을 제시하고 기업과 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2000년 7월 출범한 유엔 산하 전문기구이다.

이 교육은 윤리경영, 사회책임,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혼재된 개념을 바로 잡고 지속가능한 기업을 위한 사회책임 7대 과제에 대해 학습하는 변화관리 프로그램이다.

엄홍우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은 “UNGC 가입과 사회적 책임 교 육과정을 통해 사회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